9월5일 필리핀 뉴스

내사랑마닐라 7 3687 0

<코비드19 09/05/4pm 확진 234,570(+2,529). 사망 3,790(+53). 완치 161,668(+1,136)>
메트로마닐라 1,171, 네그로스 옥시덴탈 197, 라구나 145, 까비떼 117, 불라칸 70.

1. 보건부는 코로나 치료에 대한 큰 개선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률이 5%에서 1.6%로 크게 낮아졌다는 것에 근거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치료보다는 예방이 훨씬 중요하고 일차적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중증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렘데시비르의 치료도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고농도 산소호흡기의 역할이 아주 크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치료보다는 예방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렘데시비르는 한병에 6,000-8,000페소하는데 치료를 위해서는 11병이 필요합니다.

2. 국가 코로나 테스크포스 팀은 Northern Mindanao지역에 One Hospital Command를 시행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역에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시행함으로서 의료시설들을 효과적으로 충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ligan City는 9월 30일까지 MECQ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Iligan City는 무증상자들의 자가격리를 허용하지 않고 모두 시설격리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라구나주와 세부에서 무증상자들 70%가 자가격리를 시행하다가 확진자가 폭증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일리간에는 377명의 확진자가 있었고 현재 34명이 자가격리중입니다.

3. 일본근해에서 침몰했던 배의 또다른 필리핀 선원 Jay-Nel Rosales이 구조되었습니다. 실종되었던 39명중 2명이 구조된 것입니다. 필리피노로 추정되는 또다른 한명을 발견했는데 사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큰 태풍으로 인해 금요일 저녁 구조작업이 중지되었습니다ㅣ.

4. 8월의 인플레이션이 전달의 2.7%에서 2.4%가 된 것은 경제활동을 재개하면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라고 전했습니다. 특히나 식료품 가격들이 안정을 보인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이런 팬더믹 상황에서 기초생필품의 가격 안정은 아주 중요한 것으로 이는 대통령의 약속이기도 했습니다. 대변인은 원할한 물류 이동과 장기적인 농산품 안정 공급을 약속했습니다.

5. 코로나 감염으로 의심되는 Fermina Express 버스기사가 적절한 코로나 검사 없이 고장난 버스를 보관하는 창고에 머물러야했습니다. 이회사 기사들은 락다운 시절에 보건인력등의 frontliner 운송을 책임졌습니다. 버스 기사들은 회사로부터 적적한 보건수칙에 따른 보호를 받지 못하고 일했다고 전했습니다. 3월 19일에서 5월 1일까지 창고에서 여러 기사들이 머물면서 적절한 검사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들은 하다못해 속성검사도 받지 못하고 견뎌야 했다고합니다. 기침과 콧물이나고 약해졌습니다. 어떤 이는 봉급을 받기 위해 7월 10일까지 그곳에 대기하기도 했습니다. 혼자 7월 10일까지 격리된 기간에 코로나 검사를 해줄 것을 요청했지만 회사가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이는 고용노동부의 수칙을 위반한 행위입니다. 격리기간동안 양식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이것마져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노동부는 감독관을 보내 이번 사건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6. Maynilad Water Services Inc.는 9월 4~9일까지 퀘존시와 발렌주엘라시의 15개 바랑가이가 부분단수를 격게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퀘존의 바랑가이들은 4am~6pm, 발렌주엘라 바랑가이들은 4pm~6am입니다.

7. Francisco “Isko Moreno” Domagoso 마닐라 시장은 BTS의 멤버인 전종국의 팬들이 47살의 마닐라 동물원 코끼리 Maali를 위해 기부해준 것을 감사했습니다. Golden Alliance PH라는 전종국의 팬클럽은 코끼리 말리를 위해 음식을 기증했습니다. “다시 한번 ARMY들게 감사합니다. 당신들도 건강하십시오.”라고 전했습니다. 마닐라 동물원은 2019년 1월 마닐라베이 주 오염원으로 지목되면서 폐쇄되었지만 시는 여전히 동물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8. 경찰은 격리수칙 위반을 확인하기 위해서 사람들의 소셜미디어를 모니터링하라고 테스크포스 팀이 지시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거리두기 및 격리수칙 위반을 고발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고, 어떤 이들은 자기들끼리 모임을 축하하기 위해서 소셜미디어에 사진을 올립니다. “소셜미디어에는 말을 듣지 않는 사람들의 격리수칙 위반 사진으로 넘쳐납니다. 이런 사진들이 위반의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바랑가이와 협력하여 위반자들을 소환하고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7 Comments
야쿠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곤약인간  
필핀 뉴스 기다렸습니다^^
해적왕  
오늘도 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마티니  
덕분에 필리핀 소식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마닐라러버  
한국도 지금 난리인데 필리핀도 걱정이군요..
라이더맨  
빨리 코로나가 종식 되었으면..ㅠㅠ
중구개간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