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필리핀 뉴스

내사랑마닐라 6 3092 0

1. UP 대학 연구팀은 필리핀 코로나 발생 환자 커브가 평평하게(안정화)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이제 평평해졌습니다. 우리가 2주 정도의 상황을 보면 커브가 평평해졌습니다.” 다른환자를 감염시킬 수 있는 재생산지수가 0.94로 낮아졌습니다. 환자는 감소할 것이고 이런 상태가 유지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일부 지방정부에서는 위기 레벨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언제라도 다시 역전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너무 흥분할 일이 아니라는 경고입니다. 언제라도 폭증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UP 전문가들은 현재의 코로나 안정화는 지난 2주동안 메트로마닐라와 주변 지역에서 실시했던 MECQ가 중요한 변수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시행전 1.5였던 재생산지수가 1.1로 낮아졌고 현재는 0.94까지 낮아지는데 주요변수로 역할을 했습니다.

2. 스리랑카 해역에 위치한 오일탱크의 불이 잡혔습니다. 쿠웨이트에서 인도로 가던 배인데, 필리핀 선원 한명이 사망했습니다. 화재는 금요일에 발생했습니다.

3. Abu Sayyaf의 공격으로 민간인과 군 총 83명이 2009년 이후 사망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47번의 폭탄 공격이 있었고 대부분은 Sulu, Basilan, Zamboanga에서 발생했습니다. 군인들은 20명 사망에 70명 부상이고, 민간인은 63명 사망 435명 부상입니다. 2020년 올해만 15명 사망에 74명 부상, 지난 2019년엔 31명 사망 136명 부상 등입니다. 현재 Abu Sayyaf는 약 200명의 정규 멤버와 212점의 무기와 147명의 supporters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Sulu, Basilan, Tawi-Tawi, Zamboanga 지역에서 주로 활동합니다.

4. Pasig City 하원의원 Roman Romulo은 사립학교 등록학생 수 감소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사립학교 등록 학생이 작년에는 4백만명이었는데 올해는 약 2백만명으로 줄었고 그중 5십만명은 공립으로 이동했습니다. 등록하지 않은 학생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과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합니다. 학생들의 미등록 사태로 교사들에게 급여를 지급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5. PM 노동자 그룹은 MEPZ 막탄 경제구역에 있는 회사가 4,000여 직원을 예고없이 해고했다면서 정부의 도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해고로 생계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며 도움을 호소합니다. 고용노동부의 즉각적인 행동을 요구했습니다. 고용노동부 장관 Silvestre Bello III는 즉각 조사를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결과를 전달받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Vertex One, Mactan Apparel, Globalwear Manufacturing and Feeder Apparel 등의 회사에서 특히 재고용의 기회가 별로 없는 여성 노동자들의 해고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노동부는 해고 과정이 정당했는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6. LRT1의 Roosevelt Station 역이 9월 5일부터 12월 28일까지 폐쇄되고 그 기간동안 LRT1, MRT3, MRT7, 메트로마닐라 지하철을 연결하는 공동역사 공사를 진행합니다. 이로 인해서 Balintawak에는 더 많은 승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Balintawak 역이 종착역이 되었습니다.

7. 보건부는 의료종사자들의 확진이 7,354으로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사망자는 40명입니다. 간호사 2,572명, 의사 1,496명, 간호조무사 526명, 의료기술인력 339명 등입니다. 의료인이 아닌 병원 종사자도 약 500명 정도 확진된 상태입니다. 한편 필리핀 경찰청은 4,429명의 확진자가 발표되었고 16명이 사망했습니다.

8. NBI는 Parojinog 집안의 두 수감자가 감옥에서 사망한 것을 조사하겠다고 법무부장관 Menardo Guevarra가 전했습니다. 전 Ozamiz City councilor였던 Ricardo "Ardot" Parojinog가 사망한지 이틀만에 그의 여동생 Melodina Parojinog Malingin이 감옥에서 사망한 사건입니다. NBI는 Parojinog가 어떤 병력이 있었는지를 먼저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몸에 어떤 폭력의 증거도 없기 때문입니다. 초기 사망 원인은 Heart attack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코로나에도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대통령에 의해 마약거래와 관련한 것으로 고발을 당해 경찰의 추적중에 2017년 집에서 사망한 전 Ozamiz 시장 Reynaldo Parojinog Sr.의 형제들입니다. 그의 아들은 2019년 마약 소지의 혐의로 판결을 받았습니다. 또 그의 자매인 Nova Princess는 불법무기와 마약소지로 판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9. 2020년 전반기 이민국의 수입은 31억4천만페소로 전년대비 39% 감소했습니다. 작년에는 43억페소였습니다. 이는 본래 올해 전체 목표했던 61억8천만 페소의 반절에 해당합니다. 지난 몇 개월동안 관광객이 95%가 줄어든 것을 고려하면 선방이라고 했습니다. 향후 규제조치가 완화되면 더 큰 개선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10. 일본 인근에서 사고를 당한 Gulf Livestock 1의 36명의 필리핀 선원들의 구조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와 외교부는 중국과 한국에 수색을 위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곳은 국제해역으로 일본의 해역에는 속하지 않는 곳입니다. 강력한 태풍으로 인해 지난 금요일 저녁 멈춘 일본의 수색 작업도 재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래 필리핀 선원은 39명이었는데 2명은 구조되었골 1명은 사망한채로 발견되었습니다.

11. 상원은 제복입는 공무원의 키 제한을 낮추는 법안을 23:0으로 통과 시켰습니다. 전 경찰청장이자 현 상원의원인 "Bato" Dela Rosa가 제안했던 법안입니다. 경찰, 소방관, 교도관, 교정공무원 등에 적용됩니다. 남자 157cm, 여자 152cm로 규정이 최종 변경되었습니다. 전통적인 토착민 공동체에 속한 사람들은 자동적으로 키 제한규정을 면제받는 것도 포함된 법안입니다.

12. 대통령 대변인 Harry Roque의 경비가 코로나 확진된 것 때문에 대변인도 자가격리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대변인 자신은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13. 대통령궁은 경찰이 격리조치 위반을 적발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모니터링하는 것에는 불법적인 요소가 없다고 변호했습니다. 이미 대중에게 공개하는 포스팅이기 때문입니다. 또 선진국들에서도 수사를 위해 최신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 청장은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들이나 정보들을 분석해서 바랑가이와 협력하여 격리조치 위반 사항을 적발하겠다고 전한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약 365,000명이 격리조치 위반으로 경고, 벌금, 처벌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6 Comments
dfdsf  
오~~~감사감사
구룽구룽  
필리핀 저능아들 보면..ㅋㅋㅋ 아직 세계가 코로나 때문에 난리인데
평평해졌다는 개소리나 하고 참..ㅋㅋㅋ
마닐러러버  
기다렸습니다 필핀 소식!!ㅋㅋ
도박킹  
유익한 정보 땡큐요~ㅎㅎ
야인시대  
덕분에 잘 읽고 있습니다 ^^
레게머리  
코로나 x자식 때문에 피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군요...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