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필리핀 뉴스

내사랑마닐라 6 2813 0

1. 두바이로 향하는 탑승객 2명이 마닐라공항 직원인 것처럼 위장을 하고 이민국을 통과하다가 체포되었습니다. 두 여성이 가짜 공항 직원 아이디를 사용했습니다. 직원 통로를 이용하여 바로 탑승게이트로 가자가 체포된 것입니다. 공항 직원들 중에 동조한 사람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3명의 용의자를 추적중인데 아직 체포하지 못했습니다.

2. 전 Lipa의 Archbishop이었던 Ramon Arguelles는 그의 설교에서 필리피노는 마스크와 안면가리개가 필요없고 하나님의 사랑만이 필요하다고 설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미사의 인원수를 제한하는 것을 실랄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마스크와 안면가리개는 해결방법이 될 수 없고 역할이 과장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팬더믹 이후 카톨릭 신앙이 약해질 것을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대통령궁은 비숍에게 국민들이 마스크 착용하지 않도록 조장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3. 파사이시는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10월 1일에서 28일까지 공원묘지 방문 날자를 바랑가이별로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 150명의 인원이 입장 가능하고, 각 개인은 한시간 이상 머물 수 없습니다. 시니어시티즌과 미성년자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29일에서 11월 4일까지는 문을 닫습니다.

4. SKY Cable도 PLDT, Smart와 동일하게 9월 26일 오전 9시부터 5일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됩니다. 동일한 해저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본래는 25일부터 공사를 시작한다고 했지만, 26일로 다시 공지했습니다. 한편 Converge ICT Solutions Inc.는 자사의 인터넷은 이번 유지보수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5. (24일 뉴스) PHIVOLCS 화산지진국은 따알화산이 다시 부풀어오르기 시작함에 따라 모니터링을 강화했습니다. 지진활동도 잦아지고 부풀어오른 것이 관측되었으니 모니터링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마그마들이 올라와서 4-5킬로 지점까지 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경보 1단계를 유지합니다.

(25일 뉴스) 지난 24시간 관찰에 의하면 따알화산에 6차례의 지진화산이 있었습니다. 이는 정상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지진과 더불어 약한 수증기와 메인 분화구 쪽에서 5미터 정도의 융기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6. 3분기 소비심리는 최저를 기록하게 되고, 비즈니스 분야의 신뢰지수는 10년래 최저를 기록할 것이라고 필리핀 중앙은행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소비의 분야에서 지난 7월에서 9월 사이 신뢰지수는 -54.5%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2007년 조사 이래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이 지수가 플러스면 낙관적 기대가 비관적 기대보다 높다는 뜻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비즈니스 분야에서 신뢰지수는 -5.3%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43분기만에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2009년 3분기에 -2.6% 기록한 이후 처음입니다.

7. Comelec 선관위는 2022년 5월 9일 예정된 선거를 연기할것인지를 말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했습니다.(최근 선거 연기가 정치권 최고 화두) “헌법에 의하면 선거는 이랬다저랬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현재 시점에 그럴 필요성을 전혀 느낄 수가 없습니다.” 선관위 director James Jimenez입니다. 헌법에는 매 3년 두 번째 월요일 선거를 치르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Gregorio Larrazabal 전 선관위원장은 팬더믹으로 인해 2022년 선거를 연기한다는 것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한창 팬더믹일 때조차도 선거를 치뤘다고 했습니다. 물론 팬더믹 때문에 선관위가 조기에 선거준비에 임하기는 합니다.

8. PDEA 마약단속국 director Wilkins Villanueva는 코로나 팬더믹 이후 Oplan Tokhang(마약단속 특별작전)을 재개하겠다고 했습니다. 특별히 마약오용 방지위원회가 없는 바랑가이를 중심으로 시작합니다. 이 작전은 수많은 사람들이 두떼르떼 정부 들어 죽어가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Villanueva는 Oplan Tokhang 하에서 마약 사용자들의 자수를 권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바랑가이들의 마약 단속들이 느슨해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9. Eduardo Año 내무장관은 메트로마닐라 다수의 시장들은 MGCQ로의 전환보다는 GCQ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9월 27일 시장단들과 만나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로 되어있습니다. 얼마전 상무장관 Ramon Lopez은 9월 30일 이후 메트로마닐라가 MGCQ로 전환될 것이라고 한방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6 Comments
BT-Master  
오~~~감사감사
고인돌가족  
감사합니다
백수생활  
잘 읽고 갑니다^^
조선타짜  
유익한 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헬보이  
덕분에 필핀소식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앗메리카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