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 필리핀 뉴스

내사랑마닐라 6 3171 0


1. Ilocos Norte는 루손섬에서 들어오는 관광객들에게 문을 열기로 했습니다. GCQ, MGCQ 지역에서 오는 관광객들을 받기로 한 것입니다. 관광객들을 72시간 이내에 코로나 검사를 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와함께 숙소 예약과 여행일정도 제출해야 합니다. 관광객은 SafePass 웹사이트에서 먼저 예약을 해야합니다. 하루 50명의 관광객에게만 열립니다. 이번 목요일에 안티폴로와 바기오에서 온 관광객들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2. San Juan 시는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 방해를 막기 위해 가라오케 사용을 규제하기로 했습니다. Francis Zamora 시장은 비디오케의 사용은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저녁 6시에서 9시까지만 사용이 가능하고, 일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반시 3,000페소, 두 번째는 5,000페소 또는 3개월의 구금에 처해집니다.

3. 2013년 보홀에 진도 7.2의 지진으로 25개의 성당들이 파괴되었었습니다. 이 중 21개의 성당들이 복원을 완료했다고 카톨릭비숍컨퍼런스 CBCP가 밝혔습니다. 최종 수리완료는 내년까지 진행이 됩니다. 코로나 사태로 복구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전체 25개 성당중 11개는 정부 국가재난관련 복구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성당이 국가 문좌재와 역사적인 랜드마크로 인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한 성당들은 미국 비숍들의 후원도 있었습니다.

4. 인도네시아가 목요일 4,411명 추가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서 필리핀을 제치고 동남아시아 최고 확진자 국가가 되었습니다. 사망자도 필리핀은 6,497명인데 반해 인도네시아는 12,268명입니다.

5. 대통령궁은 필리핀노의 필수적인 여행이 아니더라도 해외 출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10월 21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여행자는 정당한 여행자보험과 의료보험이 있어야 하고, 여행비자에 따른 왕복 티켓을 제출해야 합니다. 여행간 위험을 인지하고 있다는 서약을 하고, 출국 24시간 전에 발행된 항원 음성확인서를 입출국간에 제출해야합니다. 이는 외국에 거주하는 배우자를 만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조치라고 했습니다. 한편 상무부는 GCQ 지역에서는 50% 정원, MGCQ지역에서는 100%의 정원으로 기본적인 보건 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관광이 재개됩니다.

6. 상원 농업위원회는 쌀농가에게 쌀 수입추가관세금을 배분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2020년 쌀 수입관세 추가 수입 100억 페소를 현금으로 다음 회기년도에 1헥타 이하의 농사를 짓는 농가에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 2월 쌀 수입 자유화를 선언하면서 초과수입되는 관세로 농민을 지원하겠다고 수입자유화 당시 약속했었습니다.) 농림부장관 William Dar에 따르면 1헥타 미만의 농가는 11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7.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한 돼지 사육두수의 감소로 메트로마닐라 내에서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농업부 내년도 예산 863억페소에 대한 청문과정에서 나온 말입니다. 신규사육이 줄고, 조기에 출하하면서 전국적으로 20%의 사역이 감소했습니다. 돼지사육을 중단한 농가가 다시 사육하는데는 약 8개월의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방역 요건을 어떻게 충족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는 합니다. 현재 필리핀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없는 10개국에서 돼지고기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8. 적십자가 코로나 검사를 중단함에 따라 필리핀의 하루 코로나 검사 능력이 크게 줄었습니다. P930,993,000의 비용이 지불 되어야 적십자의 코로나 검사가 재개될 수 있습니다. 필헬스는 적십자와 이 문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9. MGCQ 지역에 한해서 일부 영화관이 좌석수를 제한하여 재개관됩니다. Legazpi City의 영화관은 30%의 좌석으로 재개관합니다.  Lucena(퀘존 프라빈스)도 동일 조건으로 개관합니다. 그러나 로빈슨몰등 일부는 공조시설 및 환기시설에 대한 점검 등을 이유로 아직 영화관 개관을 미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수의 사람들은 아직 영화관 입장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한편 MGCQ지역에서 닭싸움도 허락이 됩니다. 그러나 고식 허가된 업체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및 원격 베팅은 금지됩니다. IATF는 아직 관객들의 입장이 어떻게 이뤄지는 지에 대한 발표는 없었습니다. 테스크포스 팀은 각 지방정부가 최종 결정권을 행사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또한 GCQ 지역에서 off-track 경마 베팅도 운영이 재개됩니다.

현재 대부분 지역은 MGCQ이고, Metro Manila, Batangas and the cities of Tacloban, Bacolod, Iloilo and Iligan 지역은 10월 31일까지 GCQ가 유지됩니다.

10. 대통령궁은 쇼핑몰들의 마케팅 일환으로 세일 행사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DTI 상무부의 허가를 전제로 합니다. DTI가 쇼핑몰 등에서 이뤄지는 행사에 대해서 허용가능한 입장객 수에 대한 허가인원을 결정하게 됩니다. GCQ 지역 이하에서만 가능합니다. 테스크포스 팀은 또 지방 정부들에게 근로자들에 대해서는 통금을 적용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11.외출 가능한 연령대가 15세에서 65세까지로 조정됩니다. 그러나 각 지방정부는 이 조치보다 강화된 규정을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연령대의 감염자들의 사망률은 심각하지 않다는 국제적인 연구결과를 토대로 한 결정입니다.

12. 비가 쏟아지던 날 한 노인이 아이스크림 통을 들고 다니며 팔고 있었습니다. 이때 한 배달 트럭이 옆에 섭니다. 그리고는 모든 아이스크림을 삽니다. 노인에게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고, 잔돈도 받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지켜봤던 Patrick Mariano라는 네티즌이 사진들과 함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Batasan Hills에  사람들이 이 노인을 도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함께 적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6 Comments
거나  
항상 글잘읽고 있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마닐라러버  
잘 읽고 갑니다 ^^
카지노사랑꾼  
늘 필리핀 소식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단도맨  
덕분에 몰랐던 내용도 알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짜짜로니  
항상 새로운 글 업뎃 해주셔서 잘 읽고 있습니다!!^^ㅋ
단도맨  
포토 제목